환경보건시민센터

http://eco-health.org

미세먼지 해결 위한 범국가기구 설립 추진단 발족 > 초미세먼지(PM2.5)대기오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초미세먼지(PM2.5)대기오염

미세먼지 해결 위한 범국가기구 설립 추진단 발족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9-04-01 11:50
조회207회 댓글0건

본문

2019-03-31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승욱 기자 = 환경부는 4월 1일 서울 종로구 오피시아빌딩에서 미세먼지 해결을 위한 범국가기구 설립추진단이 현판식을 한다고 31일 밝혔다.

범국가기구는 미세먼지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정부, 산업계, 학계, 시민사회 등 각계 참여하에 도출할 계획이다.

이어 정부 정책으로 반영하도록 제안하고 사회 각 분야에도 이를 실천할 수 있도록 권고할 방침이다.

 


범국가기구는 대통령 직속으로 설치된다. 사회 각계를 대표할 수 있는 위원 30∼40명으로 본회의가 구성된다. 이와 별도로 미세먼지 저감, 피해 예방, 과학기술, 국제협력 등 분야별 회의체도 마련된다.

특히 약 500명으로 이뤄질 국민정책참여단(가칭)은 국민 의견이 정책에 실질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미세먼지 문제를 전문적으로 논의하는 데 도움을 줄 자문단도 운영할 계획이다.

 

범국가기구는 4월 내로 발족한다.

설립추진단장은 김숙 전 유엔 대사와 안병옥 전 환경부 차관이 공동으로 맡는다.

설립추진단은 환경부, 외교부 등 관계부처 공무원으로 구성돼 범국가기구의 설립규정 제정, 위원회 위원 후보자 선정 지원, 예산 편성, 운영·관리 등 역할을 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42 피어선빌딩 409호
Copyright © 환경보건시민센터.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