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보건시민센터

http://eco-health.org

미세먼지 범국가기구 추진단 4월 1일 발족 ... 김숙. 안병옥 공동단장 > 초미세먼지(PM2.5)대기오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초미세먼지(PM2.5)대기오염

미세먼지 범국가기구 추진단 4월 1일 발족 ... 김숙. 안병옥 공동단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9-03-27 14:06
조회234회 댓글0건

본문

(서울=연합뉴스) 이상헌 기자 = 청와대는 26일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의 최측근인 김숙 전 유엔대사와 현 정부 초대 환경부 차관을 지낸 안병옥 전 차관을 미세먼지 해결 범국가 기구 구성을 위한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고 27일 밝혔다.

김 전 대사와 안 전 차관은 다음 달 1일 환경부 산하에 설립될 '미세먼지 해결을 위한 범국가 기구 설립추진단'의 공동단장을 맡게 된다.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이 이들 두 사람을 위촉했다. 대통령 직속인 범국가 기구의 구성을 위한 자문위원이어서 위촉 주체가 비서실장이라고 청와대는 설명했다.

 


고민정 청와대 부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에서 "김 전 대사는 외무공무원으로 재직하며 다양한 국제 외교무대에서 의장직을 맡았고 국제적 환경 회의의 실무협상을 성공적으로 완수하는 등 다자 간 협력·협상의 전문성이 있다"고 말했다.

 

또 "안 전 차관은 기후변화·미세먼지 전문가로, 환경정책 전반에 대한 폭넓은 식견과 풍부한 행정 경험을 갖추고 있다"고 소개했다.

전날 위촉장 수여 직후 환담에서 노 실장은 "미세먼지 해결에 대한 국민적 기대가 큰 만큼 두 분이 범국가 기구 설립 준비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설립추진단은 범국가 기구의 설립규정 제정과 위원 후보자 발굴 및 인사검증 지원, 예산 편성 및 운영·관리 등의 역할을 한다.

앞서 범국가 기구 위원장직을 맡기로 한 반 전 총장은 지난 21일 브리핑에서 "실무추진단을 결성해 정당·과학계·산업계 등 각 분야 인사들을 모셔 구성할 것"이라며 "분과위와 이를 지원하는 사무국도 구성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42 피어선빌딩 409호
Copyright © 환경보건시민센터.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