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베이비파우더 석면 870억 배상 > 석면추방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Hot Issue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목록목록으로
관리자 | 조회 수 :1,250 | 댓글 :0 | 16-02-25 22:16

[SBS] 베이비파우더 석면 870억 배상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목록

"베이비 파우더, 암 위험 안 알렸다"… 870억 배상

 

SBS | 2016.02.25. 20:35

 

<앵커>

다국적 기업 존슨 앤드 존슨의 베이비 파우더입니다. 유아용 땀띠 분으로 많이 쓰이죠. 미국에서 이 제품을 35년 동안 사용한 여성이 난소암으로 숨지자 유족들이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미국 법원은 존슨 앤드 존슨이 암 유발 위험성을 제대로 알리지 않았다며 870억 원을 배상하라고 판결했습니다.

 

이상엽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존슨 앤드 존슨의 베이비 파우더 광고입니다.

 

베이비 파우더에는 매끄럽게 피부에 잘 발라지도록 활석 가루를 첨가합니다.

 

35년 동안 제품을 써 온 한 미국 여성이 지난해 난소암에 걸려 사망하자, 유족들은 소송을 냈습니다.

 

지금은 아니지만, 과거에 판매한 제품의 경우 활석 가루 속에 석면이 포함돼 있었다는 게 유족 측 주장입니다.

 

현미경으로 확대해 본 석면은 날카로운 바늘 모양으로 몸속으로 침투해 염증이나 암을 일으킬 수도 있다는 부작용을 의학계가 제기하면서 1980년대부터 미국에서 점차 사용이 중단돼 왔습니다.

 

[제리 브리슬리/유족 측 변호사 : 회사 측은 활석이 원인이거나 간접 연관된 자궁암 때문에 매년 15백 명의 여성이 사망하는 것을 알고서도 판매를 계속했고, 일부러 경고도 하지 않았습니다.]

 

미국 미주리주 법원은 암을 유발할 수 있다는 위험성을 제대로 고지하지 않았다며 유족들에게 72백만 달러, 870억 원을 배상하라고 판결했습니다.

 

존슨앤드존슨 측은 자사 제품과 난소암의 연관성이 입증되지 않았다며 항소 의사를 밝혔습니다.

 

[박영숙/존슨앤드존슨 홍보대행사 플레시먼힐러드 대표 : 한국에서 판매 중인 존슨즈 베이비 파우더 제품은 석면이 검출되지 않은 안전한 품목으로 안전성에 대해서 우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존슨 앤드 존슨의 한국 지사는 현재 시판 중인 제품은 석면 제거 공정을 거치기 때문에 석면이 들어 있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이상엽 기자science@sbs.co.kr

 

 

 

 

TAG •
  •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접속자집계

오늘
798
어제
829
최대
8,449
전체
607,366
오시는길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환경지킴이 Copyright © 환경보건시민센터. All rights reserved.자전거카페 오후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